김제시립도서관, 어르신 독서 활성화 및 평생교육 지원
김제시립도서관, 어르신 독서 활성화 및 평생교육 지원
  • 한유승
  • 승인 2023.03.14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립도서관(관장 소연숙)은 14일 김제노인종합복지관(복지관장 노기보)과 관내 어르신 독서 활성화 및 평생교육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주요 협약 내용은 김제 시내 어르신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노인들의 정서 함양을 위한 자아실현 관련 프로그램 운영, 노인 교육프로그램 및 독서문화행사에 양 기관 적극 협력, 양 기관의 교육시설 및 부대시설 사용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노인들이 지역사회 공익 증진을 위한 사회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하였다.
오는 3월 29일부터 어르신들의 찬란했던 꽃 청춘 이야기를 책으로 만드는 《어르신 그림 자서전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하고. 프로그램을 마친 후 연말에는 수강생들의 그림 자서전을 시립도서관에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 협약은 김제시립도서관과 김제노인종합복지관 간의 노인 세대에 대한 도서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새로운 독서문화 환경을 효율적으로 조성하기 위함이다. 

김광수 김제시 부시장은 “실버세대를 위한 건강증진과 더불어 사회적 관계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활성화에 김제시가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해당 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립도서관 독서문화진흥팀 (540-415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