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교육하기 좋은 도시 만든다
군산시, 교육하기 좋은 도시 만든다
  • 박상만
  • 승인 2023.03.1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물가·고금리 시대 자녀 사교육비 부담 덜어준다

군산시가 기초학력 저하와 소득격차에 따른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최근 코로나19가 진정세로 돌아서면서 학원수업이 정상화되고, 고물가·고금리의 영향으로 가계의 부담이 커진 가운데 코로나 대유행 시기 자녀들의 기초학력이 떨어졌다는 우려가 나오면서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 또한 급증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군산시는 초·중·고 학생들의 기초학력 저하와 소득격차에 따른 교육격차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지원사업 등을 발굴·확대 운영해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 및 자기주도 역량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시는 올해 처음 시행하는 교육플랫폼 '공부의 명수'를 통해 에듀테크 기반을 활용한 실시간 질의응답과 온라인 튜터 기능을 제공해 학습 중 모르는 문제에 대한 신속한 풀이과정을 제공하고, 교과목에 대한 1:1 맞춤형 온라인 학습을 지원한다.

더불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실시간 양방향(화상)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자기 주도적 공부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줄 계획이다.

또한 '마중물(교과목)·희망스터디(특기적성과목)사업'은 지역내 학원과 직접 연계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의 학원비 부담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으며, 저소득층 가정의 자녀들에게도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격차를 해소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지난해 7월부터 마중물스터디사업의 지원금을 12만원에서 15만원으로, 올해는 희망스터디사업의 지원금을 10만원에서 13만원으로 확대 지원해 학부모님들의 교육비 절감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시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생 맞춤형 비교과 컨설팅'을 제공,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입시정보가 부족한 지방 학생들에게 차별화된 입시채널 및 전형별 정보, 수시 지원자를 위한 다양한 학습전략 등을 폭넓게 제공해 학력 신장은 물론, 학생들이 희망하는 대학에 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안창호 자치행정국장은 “군산시가 ‘교육하기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발굴하고 연구하겠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미래에 투자하고, 시민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경감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