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대학 진학 축하금’ 1인당 200만원 지급
순창군, ‘대학 진학 축하금’ 1인당 200만원 지급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3.03.0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까지 신청...정주인구 증대와 지역내 학부모 교육비 부담 덜어

순창군이 2023년도 대학 신입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대학 진학 축하금’을 지급한다. 

6일 순창군에 따르면 군 출연기관인 순창군옥천장학회(이사장 최영일)가 올해 3억 7,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대학에 진학하는 신입생 1인당 200만원씩 지원한다. 

‘대학 진학 축하금 지원사업’은 지역내에 대학이 없어 서울, 수도권 및 광주, 전주 등에 소재한 대학에 진학함에 따른 신학기 등록금과 생활비 등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이 덜어주고자 지원하는 사업으로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청대상은 지역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검정고시 합격 후 3년 이내 대학교에 진학한 학생 중에서 신청일 기준 본인과 보호자가 순창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경우 해당된다.

올해 대학 진학 축하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사람은 오는 17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신학기를 맞아 대학 등록금과 주거비 등 교육비에 목돈이 들어가는 시기다”며 “군에서는 올해에도 학부모님들의 교육비 부담경감을 위해 대학 신입생들에게 축하금을 지원하고 있으니 꼭 기한 내 신청해서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재)순창군옥천장학회 및 순창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옥천장학회 650-1242, 순창군청 행정과 650-1238로 문의하면 된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