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복지 통합 콜 상담실 운영
김제시, 복지 통합 콜 상담실 운영
  • 한유승
  • 승인 2023.02.2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시민들의 복지에 대한 혜택을 쉽고 촘촘하게 살피기 위해 복지 통합 콜 상담실(540-4336, 4337)을 설치하고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복지 통합 콜 상담실 운영은 주민복지과 통합조사관리팀에서 복지 관련 민원을 공적부조 서비스대상자와 일반 단순 서비스대상자로 구분해 상담을 실시한다.

또한 긴급하게 지원이 필요한 경우 공공·민간의 복지서비스를 활용·연계할 계획이다.
  
종전 4~5회에 걸쳐 관련 부서에 전화 연결, 추진해 온 절차를, 복지 통합 콜 상담 1회 운영으로 신속한 문제해결 및 맞춤형 서비스 지원과 연계해 사각지대 발굴 해소 등 복지 만족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모든 복지 민원을 통합적으로 상담해 초기에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복합 민원을 일원화하는 등 주민복지 체감도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며, 이를 통해 복지 민원의 종합창구 역할을 수행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성주 시장은 “복지정보와 서비스가 분산돼 있어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의 불편함이 해소되기를 바란다"며 "한층 더 쉽게 다가가는 수준 높고 친근한 복지를 통해 많은 대상자들이 필요한 시기에 적절한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