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정읍천-정읍역 연계 '관광 핫플레이스' 조성사업 설명회
정읍시,정읍천-정읍역 연계 '관광 핫플레이스' 조성사업 설명회
  • 하재훈
  • 승인 2023.02.2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급변하는 관광환경과 인구감소에 대응, 새로운 관광자원을 모색하기 위해 정읍천과 정읍역을 연계한 ‘관광 핫플레이스’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24일 시는 ‘관광 핫플레이스’는 정읍역 광장을 문화와 휴식 공간으로 개발하고, 정읍천과 정읍역을 연계하는 관광 발전계획을 수립해 내장산과 용산호, 문화광장 등으로 유입되는 방문객을 시내 지역으로 유도하는 사업이라고 밝혔다.

주요 계획으로 시는 유휴지를 활용한 창작 문화공간 조성과 미로분수, 폭포터널, 발 담굼터, 분수시설 설치와 정읍천을 테마로 한 랜드마크 조성, 정읍천 주변 체험시설 조성, 정읍천 파크골프장 조성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 23일 연지아트홀에서 이학수 시장과 관계 전문가, 시민, 단체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읍천-정읍역 연계 관광 핫플레이스 사업과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사업 추진에 앞서 시민들에게 추진 배경과 기본구상, 향후 일정 등을 설명해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역주민의 다양한 건의 사항과 의견을 청취해 지역민 주도의 참여가 가능한 사업을 발굴하는 등 사업 추진에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겠다는 취지이다.

이날 설명회에서 시는 용역보고회를 통해 타당성이 검증된 미로분수 설치사업 등을 설명한 후, 사업에 대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정읍시민과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개선함은 물론, 관광객 체류시간 연장으로 소비지출에 따른 부가가치를 확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다”고 말했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