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 유치 '지역경제 훈풍'
순창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 유치 '지역경제 훈풍'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3.02.2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산업의 메카 순창군이 올해도 대규모 야구대회를 잇따라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섰다.

20일 군에 따르면 문체부 주최, 제18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 대상 우수 지자체상 수상을 했던 순창군이 지난 17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13일간,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이 주최·주관하는 ‘2023 순창 우수중학교 초청 야구대회’와 ‘제8회 순창군수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먼저 이달 17일부터 23일까지 팔덕 다용도 경기장에서 개최 중인 ‘2022 순창 우수중학교 초청 야구대회’는 전라북도와 순창군이 후원하는 대회이다.

전국에서 중학 야구 명문으로 알려진 12개팀 500여 선수단이 순창에 모여 중학 야구의 최강자를 가린다. 

이어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열릴 ‘제8회 순창군수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는 팔덕 다용도경기장, 공설운동장, 생활체육운동장 등 8개 구장에서 치러진다. 

특히 이번 대회는 130여개팀 3,000여명이 방문할 예정으로 대회 기간 순창군 지역내 읍·면 단위를 포함한 대부분의 숙박업소가 예약 완료됐다.

또한 요식업, 치킨집, 피자집, 빵집, 커피숍 등 지역 소상공인들의 많은 판매가 예상돼 웃음꽃이 활짝 필 것으로 보인다.

최영일 군수는 “유소년 야구대회 유치는 순창군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가장 즉각적인 경제적 효과를 주는 효자 종목이다”며 “매년 유소년 대회 개최지로 순창군을 선택해 주신 대한유소년야구연맹에 감사드리며, 대회 기간 부족함이 없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은 대한유소년야구연맹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매년 대규모 유소년 야구대회를 연3회 개최하고 있다.

대회마다 연인원 1만명이 넘는 선수단과 학부모가 순창군을 방문하고 있어 지역경제에 활기가 돌고 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