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부안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황인봉
  • 승인 2023.02.2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청
부안군청

부안군은 군민의 행복한 학습권 보장을 위해 2023년 부안군 평생교육 프로그램 모두배움터, 성인문해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모두배움터는 지역민의 근거리 학습권 보장 및 지역간 교육기회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운영되는 사업이다.

부안읍에서는 한국식오카리나, 바리스타2, 전통규방공예, 드럼교실, 미디어크리에이터, 행복한요리, 중국어교실, 가죽공예, 한국화, 정리수납2, 업사이클링, 실버건강댄스, 그림책활동가 심화과정이 운영된다.

행안면에서는 셀프가구, 변산면은 우리줄 우리가락 가야금, 하서면에서는 인안건강무예, 제과제빵, 재봉옷만들기 등 18개 강좌로 진행된다.

성인문해교육은 사회경제적 여건으로 교육기회를 놓친 비문해저학력 성인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활동 참여기회 확대를 돕기 위해 운영되는 사업이며, 초등학력인정과정과 읍면 마을 경로당 23개소에서 진행된다.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신청은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며, 모두배움터는 부안군 홈페이지 통합예약스시템(https://www.buan.go.kr/)에서 선착순 접수받으며, 성인문해교육은 전화 및 방문접수로 진행된다.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군민은 핸드폰과 신분증을 지참해 교육청소년과로 방문(평일)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청소년과 평생학습팀(580-4214)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안군 관계자는약동하는 봄을 맞아 지역주민들이 평생교육을 통해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맞이했으면 좋겠다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