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지를 바르고
조명등을 바꾸고
따블베드를 들여 놓았다
신혼집이 되었다고
남편이
껄껄껄 웃는다
세상에는 리모델링 안 되는 것이 있다
30년을 살아도 고쳐 쓸 수 없는
내 편이 아닌 남 편인
고집불통
저 남자
참 징글징글하다
#리모델링Remodeling은 노후화 또는 손상된 건축물의 기존 골조는 그대로 두고 개·보수를 해 부동산 가치를 극대화하는 건축기법으로 제2의 건축이라고도 한다.
건축물의 뼈대를 건드리지 않고 시공하므로 신축건물에 비해 공사비가 적게 드는 장점이 있다. 주거공간의 리모델링은 효율적인 공간 확보와 생활 동선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한정된 주거공간을 개조하는 일이다.
바뀐 생활문화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구성원의 편의를 도모하는 공간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둔다. 새로운 디자인과 건축마감재로 개조함으로써 건물의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는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된다.
그렇다면 무덤덤한 부부사이도 처음 시작할 때처럼 리모델링할 수 없을까? 결혼생활을 하면서 때때로 사소한 말다툼으로도 감정이 극에 달아 예상치 못한 상처를 받는 경우가 있다. 이때 대화로 갈등을 풀었다고 하지만 같은 문제가 반복되기도 한다.
이런 현상들에 대해 어떤 심리 치료전문가는 ‘결혼생활이 수년 또는 수십 년이든 의사소통 방식을 알지 못하면 항상 똑같은 갈등으로 고통을 받게 된다’고 했다.
부부 사이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서로의 견해 차이를 인정하고 그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를 다루는 능력을 길러야 한다. 뿐만 아니라 상대방에 대한 불만을 억누르고 이성적으로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자신의 생각이나 요구를 할 때 골 깊은 갈등도 극복할 수 있다.
문제는 상대를 탓하기 전에 자신을 되돌아보야야 한다. 자신에게는 어떤 문제점이 있고 어떤 불만이 있는지 스스로를 체크하고 상처받은 자신을 자신이 위로하는 것이 최선이자 최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