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국립의전원 조속히 설립하라"
"남원 국립의전원 조속히 설립하라"
  • 고주영
  • 승인 2023.02.06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 시민연대, 2월 임시국회 관련 법안 통과 촉구
김원종 대표 "의정협의체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라"
전북 남원시민들이 지난해 9월2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공공의대법안 즉각 통과시켜"라며 집회를 진행하고 있다.

남원지역 시민단체들이 지난 2018년 법안 발의후 5년째 답보상태에 있는 남원 국립의학전문대학원의 조속한 설립을 촉구하고 나섰다.

남원 국립의전원 추진 시민연대는 6일 성명을 통해 "정부는 국립의학전문대학원법을 의사정원 문제와 분리하여 의정협의체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라"고 주장했다.

시민연대는 "남원 국립의전원의 경우 폐교된 서남대 의대 정원을 활용하는 것으로, 의사협회에서 반대하는 의대 정원 확대와는 전혀 관계가 없다"며 정부차원의 적극적인 행동을 요구했다.

이어 "지역간 의료서비스 불평등과 격차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남원 국립의전원의 설립은 매우 시급한 과제"라며 "이런 중차대한 사안이 아무런 관련도 없는 의대정원 문제와 맞물려 장기간 표류하고 있다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특히 "남원 국립의전원 설립은 공공의료를 강화해 보건의료서비스의 지역간 격차를 해소하는데 궁극적인 목적이 있다"며 "이미 지난 정부에서 당정이 합의한 사항이고, 보건복지부와 교육부간 협의도 마친 현안이다"면서 2월 임시국회에서의 법안 통과를 촉구했다.

김원종 공동대표는 "정부는 남원의 숙원사업이자 열악한 지역 의료환경을 개선하고 더 많은 국민들이 의료혜택을 볼 수 있는 남원 국립의전원 설립을 의대정원 확대와 별개 사안으로 분리해 최우선적으로 추진하라"고 주장했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