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중기청, ‘2023년도 재도전성공패키지’ 사업 참여 (예비)재창업자 모집
전북중기청, ‘2023년도 재도전성공패키지’ 사업 참여 (예비)재창업자 모집
  • 이용원
  • 승인 2023.02.04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안태용)은 ‘2023년도 재도전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예비)재창업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재도전성공패키지’는 사업 경험과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재창업자 또는 재창업 3년 이내의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 재창업 교육, 멘토링 등 재창업 전 단계를 일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공고하는 재도전성공패키지 지원규모는 총 88명 내외로 일반과제(73명)와 전략과제(IP전략형 15명) 총 2가지 유형이다.

‘일반과제’는 6개 권역별 주관기관을 통해 예비 또는 3년 이내 재창업자를 모집해 선발하고, 최대 1억5,000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주관기관별 특화교육,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전략과제(IP전략형)`는 특허청과의 협업사업(IP제품혁신지원사업)으로, 우수 지식재산(IP)을 보유한 예비 또는 3년 이내 재창업자를 선정해 지식재산의 제품화 및 사업화를 함께 지원한다.

또한 올해부터는 사업성과 제고를 위해 기업당 지원하는 사업화 자금 상한을 높이고, 민간역량을 재창업기업 육성에 활용하는 등 재창업 기업에 특화된 성장 촉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기존 재도전성공패키지 ‘일반형’ 사업의 사업화 자금은 최대 6,000만원으로 타 창업사업화 지원사업에 비해 낮아 한계가 있었는데, 올해부터는 유망한 재창업자를 집중 지원해 성과를 제고하기 위해 사업화 자금 상한을 기존 6,000만원에서 1억5,000만원으로 상향했다.

여기에 올해부터는 대·중견기업의 전·현직 임직원, 성공한 재창업자 등이 참여하는 기업별 전담 멘토 운영, 투자상담회 등을 통해 재창업기업의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특히 재도전성공패키지 참여기업 중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는 재창업자금(중진공 융자)을 최대 5억원 지원하고, R&D(기정원 과제)를 최대 1억5,000만원 연계지원한다.

안태용 청장은 “재도전성공패키지 사업이 3高 복합위기에 직면한 중소기업에게 더욱 확실하고 꼼꼼한 안전망이 될 수 있도록 현장수요에 맞춰 사업을 더욱 보완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K-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에 게시된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재창업자는 K-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