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소셜미디어기자단 발대 ‘활동 돌입’
익산시, 소셜미디어기자단 발대 ‘활동 돌입’
  • 소재완
  • 승인 2023.01.3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연령대 30명 구성·익산시 소식 명소 맛집 등 소개…지역 매력 발굴 및 전파 역할

익산의 곳곳을 누비며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을 전할 익산시 소셜미디어 기자단이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익산시는 30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8기 소셜미디어 기자단 발대식을 열어 1년 동안 활동할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들 기자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향후 익산시의 다양한 소식, 명소, 맛집, 문화・관광, 축제, 주요 정책 등을 소개해 지역의 새로운 매력을 발굴하고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올해로 제8기를 맞는 익산시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총 75명이 지원해 이 중 30명이 기자단으로 최종 선정됐다.

시는 관련 경력과 소셜미디어 운영 사항, 연령대를 고려해 일반기자 20명, SNS기자 5명, 영상기자 5명으로 구성 선발했다.

선정된 기자단 중에는 전문 블로거와 각종 공모전 수상자는 물론 사진 촬영 및 영상 제작 등의 전문가들이 포함돼 있어 더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질 것으로 시는 보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익산시 소셜미디어 기자단이 시민과 행정의 소통창구로서 시민의 알 권리 충족과 함께 익산시를 찾는 방문객에게 소중한 길라잡이 같은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문화, 관광, 축제, 시정소식 등 시민에게 필요한 유익한 정보와 재미를 전달하기 위해 공식 블로그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SNS(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를 운영하고 있다.

/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