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수 정읍시장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 집행" 당부
이학수 정읍시장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 집행" 당부
  • 하재훈
  • 승인 2023.01.30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학수 정읍시장이 30일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 집행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다.

이날 이 시장은 영상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지방재정 집행률을 높이기 위해 부서별 자체 신속 집행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소요 기간을 단축하는 등 집행을 앞당기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조기 집행과 관련해 철저한 사전 준비와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등 사업의 내실화를 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지방보조금의 지속적 확대와 보조금 관리체계 강화의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지방보조금이 건전하고 투명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달라진 보조금 재정지침과 관리기준, 보조금 지원 절차 등 실무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해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 시장은 “부서 간 칸막이 행정을 지양하고, ‘협업 행정’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기존의 관행적인 업무실태를 개선하고 부서 간 소통하는 유연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이 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과 기부 동참 분위기 확산을 위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적극적인 홍보도 거듭 당부했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