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장수군산림조합, 숲가꾸기 민관협력형 사업 추진 MOU
장수군-장수군산림조합, 숲가꾸기 민관협력형 사업 추진 MOU
  • 구상모
  • 승인 2023.01.3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과 장수군산림조합은 30‘2023년 숲가꾸기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최훈식 군수와 한상대 산림조합장, 산림공원과 및 산림조합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한 후 건의사항 및 협조 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 기관은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사업대상지 확보 및 산주 동의 사업추진을 위한 예산확보와 행정절차 이행 사업발주 및 시행 사업 품질 향상을 위한 현장지도 및 점검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은 지자체의 산림사업 중 숲가꾸기 사업을 지역산림조합에 일괄 위탁해 추진하는 것으로, 산림조합은 시공에 참여하지 않고 감독역할을 하며 산림법인만 입찰시공하는 방식이다.

장수군은 올해 산림경영 시범사업으로 숲 가꾸기(어린나무가꾸기) 200ha, 3억여 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영세한 사유림 경영을 활성화하고, 조합과 법인의 역할을 나눠 산림사업 경쟁 관계가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을 통해 장수군 산림경영 활성화로 경쟁력 있는 산림을 가꾸고 산림사업 품질향상을 도모하며 장수군산림조합의 공공적 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상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