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식 남원시장, 적극적인 소통행보‧시책발굴 요구
최경식 남원시장, 적극적인 소통행보‧시책발굴 요구
  • 김종환 기자
  • 승인 2023.01.2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경식 남원시장이 올해 처음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23개 읍면동장들에게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추진되고 있는 ‘1일 1가구 소통행정’에 대해 적극적인 소통행보와 시책발굴을 요구했다.

최 시장은 27일 열린 회의에서 “지난 연말연시까지 1일 1가구 소통행정추진을 통해 시민들의 안위를 살뜰히 살펴주신 데 진심으로 감사하다”면서 “진정성 담긴 소통행보가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올해는 더 적극적인 소통행보를 펼쳐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최 시장은 "행정은 결국 발로 뛰는 것이다. 발로 뛰는 행정이 실천돼야 시민들의 불편사항 등이 발견된다”며 “정책실행을 활성화시키는 매개자가 23개 읍면동장님들이신만큼 말보다는 행동으로, 시민들에게 더 다가가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그는 회의에서 23개 읍면동 시책발굴의 중요성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최 시장은 “시책발굴은 면 또는 동에 어떤 것이 필요한지를 찾는 또 다른 계기이자 특히 남원에 맞는 지방자치제도 확립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일이다”면서 “그런 만큼 특색있는 시책발굴에 다 같이 매진해달라”고 주문했다.

최 시장은 그 일환으로 “행정과의 다양한 가교를 실행하고 있는 각 마을별 이장님들, 통장님들, 사회단체장들에 대한 예우는 물론 동력들을 만들어줄 계기들을 더 마련할 것”을 제안했다.

아울러 최 시장은 23개 읍면동장들에게 올해 1월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적극적인 동참도 주문했다.

최 시장은 “시행 초기지만 많은 분들이 아직까지도 고향사랑기부제 유입되기까지의 과정을 잘 모르는 만큼 고향사랑기부제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게 지역에 있는 어르신들, 또 주민들, 특히 타지에서 거주하고 있는 자제분들에게 다채로운 홍보는 물론 기부제 동참 계기 등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이 밖에 최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2024년도 국가예산확보를 위한 국책과제 적극 발굴 및 상반기 재정신속집행에 다 같이 노력해달라고 주문하며, 동절기 화재예방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김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