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주민자치협 모인숙 회장 취임
전주시 주민자치협 모인숙 회장 취임
  • 김주형
  • 승인 2023.01.17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주민자치협의회장 16일 이·취임식 개최, 제19대 모인숙 회장 취임

전주시는 지난 16일 시청 회의실에서 시민들의 직접 참여를 앞장서는 주민자치협의회의 회장 이·취임식을 35개 동 주민자치위원장과 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제18대 선홍진 회장(효자3동)이 이임하고, 제19대 모인숙 회장(효자2동)이 취임했다.

또, 새롭게 구성돼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활동에 나서게 될 제19대 임원진에게 위촉장도 수여됐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이·취임식 자리에서 “지역의 리더로서 지역화합과 발전을 선도하며 묵묵히 마을의 지킴이 역할을 수행해 감사를 드린다”면서 “강한 경제를 가진 전주를 만들기 위해 주민자치위원회의 자치역량강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모인숙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전주시 주민자치협의회와 우리 지역의 발전을 위해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뛰어주신 선홍진 전임 회장님과 임원들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시정발전에 주민자치협의회가 함께 나아가겠으며, 더 따뜻하고 살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함께하며 마을공동체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시 35개동 주민자치위원장들로 구성된 전주시 주민자치협의회는 지역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 지역 사회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가기 위해 구성된 단체로, 주민들의 자치활동 강화와 문화,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