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
전주시 “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
  • 김주형
  • 승인 2023.01.1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설 연휴 코로나19 재유행 대응 및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한 설 연휴 종합대책 마련
- 설 명절 전·후로 시민 안전과 지역경제 안정을 위해 4개 분야 12가지 과제 수립·추진

전주시는 설 연휴 기간 코로나19 재유행 대응에 행정력을 집중하는 등 시민 안전과 민생경제 회복에 중점을 둔 설 연휴 종합대책을 가동한다.

시는 시민들과 귀성객이 편안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민생경제 활성화 △시민 안전 편익 증진 △종합대책 홍보 등 4대 분야 12가지 추진과제의 설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먼저 시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증가세를 보이는 만큼 연휴 기간 인파가 밀집될 것으로 예상되는 전주한옥마을과 전통시장, 대형마트, 장사시설 등에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점검을 강화하고, 응급상황 환자에 대한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키로 했다.

이를 위해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이어지는 설 연휴 기간 코로나19 비상대응반과 보건소 비상진료대책 상황실, 역학조사반, 화산선별진료소·덕진보건소 임시선별진료소를 가동하는 등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할 예정이다.

시는 또 설 연휴 전까지 장사시설과 노인요양시설, 대중교통시설, 유통시설, 문화시설 등 전주지역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방역 점검도 실시한다.

특히 시는 시민들이 체감하는 물가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설 명절 물가안정대책반을 운영, 농산물·축산물·수산물·임산물 등 16개의 중점관리 품목을 대상으로 가격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대형마트 등 대규모점포 유통질서 점검도 추진한다.

동시에 사회복지시설,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이웃사랑 나눔행사도 적극 추진하며,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도 분산 추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시는 연휴 기간 △대중교통 △쓰레기 △상하수도 등 생활민원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종합상황실과 자체상황실을 운영한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