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흥 의원, 국감NGO모니터단 선정 '국리민복상' 2년 연속 수상
김수흥 의원, 국감NGO모니터단 선정 '국리민복상' 2년 연속 수상
  • 고주영
  • 승인 2023.01.0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생안정과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 다하겠다"

더불어민주당 김수흥 의원(전북 익산시갑)이 법률소비자연맹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2022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국리민복상은 27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매년 국정감사를 면밀하게 평가해 선정한다. 김 의원은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김 의원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와 운영위원회 등 국정감사에서 주목할 만한 활약을 펼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실제 그는 지난 10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감에서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공공주택 공급 확대, 초과이익환수를 비롯해 지방중소도시 구도심 활성화, 공공기관 2차 이전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한 심층 분석과 함께 날카로운 질의를 했다.

또한 국회운영위원회 국감에서도 국회 소관 기관들의 예산 집행 투명성 제고, 역량 강화를 위한 대책을 주문하고 대통령비서실과 국가안보실을 상대로 국가 재난관리 안전체계를 집중 점검했다.

특히 국회사무처의 국회박물관 예산집행 과정에서 드러난 민간 업체에 대한 과다 지급 문제에 위법성이 드러난 만큼 이에 대한 대책과 국고손실죄에 대해서도 진실을 밝히고 책임을 추궁해 나갈 게획이다.

김 의원은“연이어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수상의 영광을 익산 시민들께 돌린다”며“겸손하고 성실한 자세로 민생안정과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회=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