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왕궁초 김호성·삼기초 이대혁 교사, 올해의 과학교사상 수상
익산 왕궁초 김호성·삼기초 이대혁 교사, 올해의 과학교사상 수상
  • 소재완
  • 승인 2022.12.1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호성 교사(왼쪽), 이대혁 교사(오른쪽)
김호성 교사(왼쪽), 이대혁 교사(오른쪽)

익산 왕궁초등학교 김호성 교사와 삼기초등학교 이대혁 교사가 2022년 올해의 과학교사상에 선정됐다.

김호성 교사와 이대혁 교사는 지난 14일 수상자로 선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두 교사가 받은 ‘올해의 과학교사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해 과학교육 활성화와 과학문화 확산 등에 공헌한 교사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장관상을 수상한 김호성 교사는 한국과학창의재단 STEAM연구회 및 각종 연구회 활동을 통해 과학수업 개선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SW·AI선도학교, 과학활동중심학교 등을 운영하며 미래형 융합과학 수업을 진행하고, 학생 과학동아리 및 과학대회지도, 교원 대상 연수 강사 등 교내외에서 다양한 과학교육 활동을 실시한 공로도 높이 평가받았다.

이대혁 교사는 과학과 STEAM교육 전문가로 수업 사례 개발과 보급, 과학영상콘텐츠 제작과 원고 집필 등에 힘쓴 공로가 인정됐다.

교사연구회 연구책임자, 평가위원, 교원연수 강사 등 교내외에서 과학교육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지속 수행하고, AR·VR, SW·AI 등 첨단과학기술을 활용한 수업 연구개발 등 꾸준한 과학수업 개선 노력도 높이 평가받았다.

이대혁 교사는 “교사의 경험과 도전은 학생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다는 교육관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미래사회를 대비해 필요한 지식과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 학생들이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교육활동을 실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