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맞아 익산지역 김장 나눔 이어져 ‘훈훈’
연말 맞아 익산지역 김장 나눔 이어져 ‘훈훈’
  • 소재완
  • 승인 2022.12.15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 어양동 로컬푸드협동조합·함열고, 지역 소외 이웃돕기 김장김치 행정기관 기탁
익산시 어양동 로컬푸드협동조합원들이 지역 어려운 이웃에 전달할 김장김치를 담고 있다.
익산시 어양동 로컬푸드협동조합원들이 지역 어려운 이웃에 전달할 김장김치를 담고 있다.

연말을 맞아 익산지역 저소득 가정을 돕기 위한 김장김치 나눔 기부가 이어지며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익산 어양동 로컬푸드 협동조합(조합장 오동은)은 15일 지역농산물로 만든 김장김치 50박스(350kg, 250만원 상당)를 어양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지역 저소득 가정에 전해 달라며 후원한 이 김치는 로컬푸드 협동조합원 소속 다온나눔봉사단(단장 이순금) 등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정성 들여 만든 김장김치다.

조합 소속인 다온나눔봉사단은 지난 2019년부터 어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민관협력을 맺은 후 매월 저소득가구 40세대 등에 대한 김치 나눔을 연중 지속하고 있다.

또 익산 함열고(교장 박종술) 교사와 학생 20명은 지난 14일 학교에서 담은 김장김치를 지역 저소득층에 전달해달라며 함열읍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함열고는 학생들에게 이웃을 배려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소중한 마음을 갖도록 하기 위해 매년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교사와 학생들의 정성이 담긴 김장김치 46통(10kg)은 함열읍 행정복지센터를 경유, 지역 저소득층 이웃과 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될 예정이다.

박종술 함열고 교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학생들과 김장김치를 나누게 되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