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농기업 상생협력 워크숍 개최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농기업 상생협력 워크숍 개최
  • 이용원
  • 승인 2022.11.30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원장 이은미)은 지난 29일 '2022년 농업과 기업간 연계강화사업'의 사업성과 공유와 도내 농업계 및 식품기업 간 연계협력 체계를 강화하고자 전주 그랜드 힐스턴호텔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농업과 기업간 연계강화사업'은 도내 농산물 생산자단체와 식품기업이 가공용 농산물의 계약재배를 통한 납품과 구매를 매개로 안정적인 판로확보 및 원료공급을 통해 농업과 기업 어느 한쪽의 일방적인 희생이나 손실을 지양하고 상생협력을 통한 소득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전라북도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워크숍에는 도내 농업계와 식품기업, 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도 농업정책과, 주관기관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여해 올해 사업 추진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추진주체 간 교류와 상생협력 체계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22년도 농업과 기업간 연계강화사업’의 성과공유 및 ‘23년도 사업계획 설명, ‘전라북도 애그테크(AgTech)산업 활성화 및 융합방안’을 주제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김용렬 부장의 전문가 특강, 지난 11월 농림부 주관 상생협력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한‘쿠엔즈버킷, 국민바이오’의 우수사례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은미 원장은 “도내 농업계와 식품기업이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불구하고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내고 한 단계 성장한 모습을 보니 감사한 마음과 함께 뿌듯함을 느낀다”며 “우리 진흥원에서는 농기업들이 상생협력을 통해 보다 성장·발전할 수 있는 연계역할과 애로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