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김재천 의원 '각종 위원회 위원’ 개선책 요구
완주군의회 김재천 의원 '각종 위원회 위원’ 개선책 요구
  • 이은생
  • 승인 2022.11.2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천 의원
김재천 의원

완주군 각종 위원회 위원 다수가 군 직원들이나 군 사업관련 인사들인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외부 위촉 위원들마저도 완주군 각종 현안사업 심의 시 현장 실사없이 탁상에서 이뤄져 개선해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완주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유의식)가 최근 완주군집행부를 대상으로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김재천 의원(다선거구 봉동용진)완주전통문화공원 심의 위원 10명 중 당연직으로 군 집행부 소속 직원 5, 군 관련 사업 관계자 2, 완주군의회 의원 1, 외부전문가 2명으로 실제 8명은 내부 인사이고 2명만 외부 인사라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특히 문제는 이 위원회 문제만 그런 것이 아니다. 완주군 수십여 위원회도 이와 비슷한 현상이다며 대책은 있는지 따져물었다.

실제 일부 위원회 위원 현황을 파악한 결과, 김재천 의원의 지적데로 당연직에 군 고위직과 군 사업관련 관계자, 군의회 의원 등이 위원회에 다수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김 의원은 또 각종 심의시 외부 실태 조사없이 당일 참석으로 심의를 진행하고 선정하다보니 위원들의 보이지 않는 짬짜미는 물론, 속내를 알 수 없는 외부의원들의 현실에 여론몰이성 질의로 심의안건 자체가 왜곡되는 경우도 발생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군집행부는 현안 사업을 추진하다보면 당연직으로 군 직원들이 여러 명 위원에 위촉될 수 밖에 없다심의 시 여론몰이성 질의나 짬짜미는 없다. 하지만 의혹이 있는 만큼 개선책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