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한빛원전 범군민 대책위원회, "고창군민 동의없는 불안한 한빛원전 4호기 재가동을 반대한다”
고창군 한빛원전 범군민 대책위원회, "고창군민 동의없는 불안한 한빛원전 4호기 재가동을 반대한다”
  • 김태완 기자
  • 승인 2022.11.2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한빛원전 범군민 대책위원회는 지난 27일 한빛원전 4호기 재가동과 관련, 운영위원회를 열고 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한빛원전 4호기는 2017년 계획예방정비 중 격납건물 내부철판에서 다수의 공극이 발견되어 현재까지 가동이 중지된 상태다. 이러한 문제는 원전 인근지역인 고창군민을 불안하게 만들고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하지만 한빛원전은 재가동을 위해 격납건물 공극 보수를 진행하고, 원자력안전위원회에서는 기술적인 측면에서 내부건전성은 문제가 없다는 의견이며 오는 30일 예정된 원자력안전위원회 회의에서 한빛 4호기 재가동 회의 안건이 상정된 상태다.

이에 고창군 한빛원전 범군민 대책위원회는 원자력안전위원회에 ‘고창군민 동의없는 불안한 한빛원전 4호기 재가동 반대에 대한 성명서’를 송부하기로 결정했다. 원자력안전위원회에 고창군민 안전보장과 군민과의 소통을 강력히 요구했다.

또 원자력안전위원회 본부 앞에서 고창군민을 대표해 고창군민 동의없는 불안한 4호기 재가동에 대한 반대와 고창군민 안전보장을 요구할 예정이다.

고창군 한빛원전 범군민 대책위원회 조규철 위원장은 “고창군 범대위가 고창군민을 대표하여 원자력 발전소의 방사능 안전을 요구하는 군민의 목소리가 강력히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원전 관계기관에서는 군민 요구를 수용하고 소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