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대 의원, '2022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
신영대 의원, '2022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
  • 고주영
  • 승인 2022.11.23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 대안 제시, 현안 해결 기여도서 높은 평가…"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

더불어민주당 신영대 의원(전북 군산)이 22일 쿠키뉴스가 선정한‘2022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신 의원은 임기 시작 이후 다른 수상을 포함해 3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영광을 안았다.

쿠키뉴스 국정감사 우수의원은 의원들의 감사 활동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각 상임위별 여야 의원 한 명씩을 선정했다.

신 의원은 평가 기준인 민생현안과 공공성,대중의 알 권리에 관한 깊이 있는 질의, 정책대안 제시, 현안 해결 기여도 기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진다.

특히 그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으로 온누리상품권 가맹률 저조, 동남아 한국 상표 침해 문제 등을 날카롭게 지적하며 정부에 개선을 요청하는 등 정책 현안 뿐 아니라 민생까지 두루 챙겼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산업, 에너지, 통상 정책의 방향성을 면밀히 살피고 또 문재인 정부의 성공적인 산업정책, 소상공인 정책들이 잘 계승되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국민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라는 채찍으로 여기고 상을 무겁게 받들겠다”면서 “앞으로도 정부 감시와 비판을 넘어 합리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국회=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