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민선 2기 체육회장 최규철 후보, 출마 선언
정읍시 민선 2기 체육회장 최규철 후보, 출마 선언
  • 하재훈
  • 승인 2022.11.22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민선 2기 체육회장 최규철(사진) 후보가 22일 ‘시민이 건강하고 체육인이 즐거운 체육 메카,정읍’ 슬로건을 걸고 출사표를 던졌다.

이날 최 후보는 12월 10일~11일 선거관리위원회 등록을 앞두고 정읍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치는 정치인에게, 사업은 사업가에게, 체육은 체육 전문인에게 맡겨야한다”며 당당히 체육회장 후보에 나섰다.

최 후보는 “정읍은 핸드볼 임오경 선수, 배드민턴 유연성 선수, 마라톤 김완기선수, 유도 왕기춘, 야구 오승환, 볼링 정승부 선수 등 정읍과 대한민국을 빛낸 국가대표를 배출한 스포츠의 도시이다”며 “생활체육을 활성화로 우수선수를 배출, 전입해 정읍을 스포츠의 메카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 “정읍시가 추진중인 스포츠 종합타운 설립을 그동안 쌓아온 체육관련 인적네트워크를 총동원해 앞당기겠다”며 “정읍시를 전지훈련과 종목별 대규모 대회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최 후보는 “23개 읍면동 체육시설을 발뒷꿈치가 찢어져 피가 날 때까지 뛰어다니면서 체육인들의 마음을 겸허히 받아드려 체육인들의 심부름꾼이 되겠다”고 호소했다.

한편 최 후보는 전주우석대 체육학과,대학원을 졸업하고 전) 정읍시단풍미인 여성축구단 단장,감독을 역임하고 전라북도 체육회 생활체육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체육정책 공약으로는 생활체육활동 참여 및 기회 확대,우수선수육성을 통한 경기력 향상 및 지역 이미지 제고,학교체육 활성화 강화,대회유치를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체육행정의 전문, 선진화 등을 제시했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