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청년 및 신혼부부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김제시, 청년 및 신혼부부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 한유승
  • 승인 2022.11.20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청년 및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 경감과 안정적인 주거생활 지원을 위해 하반기 청년, 신혼부부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18일 김제시에 따르면 청년 및 신혼부부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물가 상승 등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청년 및 신혼부부들의 주거비를 지원한다.

주거비용 부담을 줄여주고 정주 여건 개선을 통한 청년 및 신혼부부들의 성장과 안정적인 지역 정착 지원을 위해 추진해 온 주거비 지원정책이다.

지원 대상은 청년(만18세 이상 39세 이하) 및 신혼부부(혼인신고일 기준 7년 이내)로서 무주택자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와 공공임대 입주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요건은 신청일 현재 김제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청년 및 신혼부부(부부 모두)이며 사업소득자 또는 근로소득자, 구직급여 수급자격자로서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여야 한다.

지원금은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의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납부 금액으로 연간 최대 200만원까지 지급하며, 자격조건 유지 시 최대 7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는 12월1일부터 14일까지 시청 건축과 주택행정팀으로 신청하면 되며(시 홈페이지 공고 참고), 12월 말까지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최승백 건축과장은 “청년 및 신혼부부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및 신혼부부 세대의 주거생활 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주거복지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