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대학생 생활안정비 지원사업 선발 공고
김제시 대학생 생활안정비 지원사업 선발 공고
  • 한유승
  • 승인 2022.11.1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청년의 생활 수준 향상과 생계‧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추진하는 1인 가구 대학생 생활안정비 지원사업 대상자 선발을 위해 공고 했다고 밝혔다.

공고기간은 14일부터~30일까지며, 신청서 접수 후 자격요건을 심사하여 적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며 지원 대상은 30일 기준 김제시에 주소를 두고 대학교에 재학 중인 기숙사 생이다.

사생 또는 원룸 등에 거주하는 1인 가구이며 사이버대학 또는 디지털 대학은 제외되며 지원금액은 학기당 30만 원으로 4년제 대학의 경우 최대 8학기 240만 원까지 수급이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기숙사생의 경우 기숙사 입소확인서, 원룸 등에 거주할 경우 임대차계약서 등 필요서류를 구비하여 본인 또는 부모가 신청해야 하고, 그밖에 유사 사업과의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신청 방법은 12월 1일에서 ~16일까지 학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이메일(mw38ju@korea.kr)을 통한 비대면 접수도 가능하다.

또한 신청자들이 동 순위일 경우 학교 근거리 순, 김제 거주기간 순, 부모소득 순으로 최종 선발을 하며, 선정 결과는 12월 23일 개별 문자로 통보할 예정이다.

이에 박금남 기획감사실장은 “가족과 떨어져 혼자 생활하는 대학생들은 생활비 부담이 클 수 밖에 없는 실정으로, 김제시 대학생 생활안정비 지원으로 지역 청년들이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고, 학업에 열중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