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 'NH스마트뱅킹' 내 큰글서비스 확대 개편
전북농협, 'NH스마트뱅킹' 내 큰글서비스 확대 개편
  • 이용원
  • 승인 2022.11.0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농협(본부장 정재호)은 시니어 고객도 농협 모바일뱅킹을 더욱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NH스마트뱅킹' 내 큰글서비스를 확대 개편해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은 주요 기능을 큰글씨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는데 화면 상단에 큰글전환 버튼을 둬 쉽게 큰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홈화면에서 클릭 한번으로 자주쓰는 이체정보로 송금하기, 모바일ATM 출금 등 고령고객이 주로 쓰는 서비스를 배치했다. 특히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동영상 안내자료 제공으로 시니어 고객이 보다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큰글뱅킹은 읽기 쉬운 큰 글씨체를 기본으로 모든 화면을 단순하게 구성한 서비스로, 농협은 지난 2020년 11월 인터넷 및 모바일뱅킹에 큰글모드를 출시해 시니어 고객 등 디지털금융이 낯선 고객들도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전북농협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최근 금융당국이 마련한 고령자 친화적 모바일 앱 구성 지침을 충실히 반영한 만큼 시니어 고객도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디지털금융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