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전북(시.군)체육회 체육발전 위한 소통의 시간 마련
대한체육회-전북(시.군)체육회 체육발전 위한 소통의 시간 마련
  • 고병권
  • 승인 2022.11.01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체육회와 전북체육회가 지역체육 발전과 저변확대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전북체육회는 1일 전주의 한 음식점에서 지방체육 활성화를 위한 ‘대한체육회-전북(시.군)체육회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체육 정책 등 주요현안을 설명하고 ▲2022년 지방체육회장 선거 추진상황 ▲민선1기 지방체육회 주요 성과 ▲2022년 대한체육회 주요 행사 추진결과 ▲2023년도 주요 국내·외 체육행사 등이 보고됐다. 

또 정강선 도 체육회장을 비롯해 도내 14개 시.군체육회장들은 예산 지원 확대, 체육지도자 처우개선, 전북체육역사기념관 건립 지원, 지역실정에 맞는 체육 정책 발굴 등을 건의했다. 

간담회가 끝난 뒤에는 오는 12월 치러지는 체육회장 선거가 깨끗하고 공명정대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결의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전국 시·도를 돌며 체육인들의 목소리를 듣고 있고, 지방체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체육인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주어질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고 정부와 국회에도 우리의 입장을 지속적으로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정강선 도 체육회장은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준 이기흥 회장을 비롯해 대한체육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전북 체육 발전을 위한 의견을 다각적으로 검토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전북을 비롯한 전국 시.도체육회를 돌며 순회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