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중기청, 2022년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 개최
전북중기청, 2022년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 개최
  • 이용원
  • 승인 2022.10.27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신재경)은 '2022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을 오는 29일까지 세종호수공원 수변광장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청소년의 꿈과 끼, 도전정신을 자유롭게 펼친다는 의미를 담아 ‘누구나 ∞(무한대)가 된다’를 주제로 개최되며, 전국의 72개 학교 1만 5,000여명의 초·중·고등학생들이 참여한다.

그중 전북지역은 5개 학교(전북기계공업고등학교, 한국치즈과학고등학교, 영선고등학교, 전북푸른학교, 덕암정보고등학교) 30명의 고등학생들이 참여한다.

27일 첫째 날은 비즈쿨 골든벨, 뮤지컬 등 축하공연, 개막식, 방송인 허경환의 창업 성공스토리 공유, 비즈쿨 20주년 포럼으로 꾸며진다.

둘째 날은 대기업이 문제를 제안하고 청소년은 창의적 아이디어로 문제를 해결하는 경진대회인 대스쿨 경진대회, 새싹 파이널IR 및 기업가정신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마지막 날에는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댄스, 노래로 뽐내는 비즈쿨 학생들의 장기자랑 시간과 폐막식이 열린다.

이 외에도 행사기간 동안 전시관과 부대행사를 상시 운영한다.

전시관은 1년 동안 학생들이 비즈쿨 활동을 통해 만든 성과물 등을 전시하는 ‘주제관’과 72개의 ‘학교관’으로 구성된다.

부대행사로는 ICT·가상 현실 등 신기술을 체험하는 상상체험관, 인공지능 보드게임·미술관 VR체험을 할 수 있는 스타트업 기술체험관과 비즈쿨 백일장, 사진전 등도 진행된다.

신재경 청장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의 도전과 꿈을 응원한다”면서 “Z세대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한자리에 모였으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