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전주시 서신동에 ‘JB희망의 공부방 제147호, 제148호’ 오픈
전북은행, 전주시 서신동에 ‘JB희망의 공부방 제147호, 제148호’ 오픈
  • 이용원
  • 승인 2022.10.27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은 전주시 서신동 소재 미미지역아동센터, 새론지역아동센터에서 ‘JB희망의 공부방 제147호, 제148호’ 오픈식을 각각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오픈식에는 전주시의회 행정위원회 정섬길 위원장, 미미지역아동센터 최영림 센터장, 새론지역아동센터 진정화 대표, 유희순 센터장, 전북은행 김영민 부행장, 조인성 전주시청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미미지역아동센터는 노후화된 책장과 개인사물함을 교체해 센터의 많은 도서와 아동들의 물품을 수납 및 정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아동들의 급·간식 관리에 어려움이 없도록 최근 냉각기능이 떨어진 냉장고도 새롭게 지원했다.

올해 개소한 새론지역아동센터는 운영비 지원 없이 자비로 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어려움이 컸던 상황.

이에 전북은행은 많은 전기요금과 유류대금이 발생하는 노후화된 냉·난방기를 교체하고 센터 물품을 정리할 수 있는 수납장도 설치해 아동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왔다.

김영민 부행장은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의 발전을 위해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향토은행으로서 기업의 이익을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환원해 금융으로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