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해단식
전북도,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해단식
  • 고병권
  • 승인 2022.10.2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25일 전주 그랜드 힐스턴호텔에서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해단식을 가졌다./사진=전북도청제공
전북도는 25일 전주 그랜드 힐스턴호텔에서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해단식을 가졌다./사진=전북도청제공

전북도는 25일 전주 그랜드 힐스턴호텔에서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해단식을 실시했다.

이날 해단식에는 입상선수.지도교사 등 기능경기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 9월 진행된 전국기능경기대회 우수 선수 13명에게 메달과 상장 전수식 및 선수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지도교사를 비롯한 기능경기 유공자에게는 도지사 표창 등을 수여했다.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전북도는 31개 직종 87명의 선수가 참가해 금메달 1개와 은메달 7개, 동메달 5개, 우수 1개, 장려 19개 등 모두 33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전북도는 기능경기대회 입상자와 지도교사에게는 상금과 특전의 기회를 부여하고, 기능우수인력에게는 도내 우수중소기업 취업지원도 제공해 전북 발전의 미래가 될 기능인력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윤동욱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코로나19, 무더위 등 악조건 속에서도 오로지 훈련에 매진해온 선수와 지도교사에게 감사드린다”며“선수들이 앞으로도 향상된 경기력을 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