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개발공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사후관리 심사 '적격' 판정
전북개발공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사후관리 심사 '적격' 판정
  • 이용원
  • 승인 2022.10.2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개발공사(사장 김천환)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 사후관리 심사에서 '적격' 판정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이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으로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및 산업재해의 효율적 예방을 위해 안전·보건관리 체계가 국제적 수준에 도달한 기관에 부여하는 국제 인증제도이다.

지난 1년 동안 전북개발공사는 안전관리 국제표준의 요구사항에 맞춘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정착시키기 위해 안전보건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산업재해 및 안전사고 ZERO 달성’이라는 목표 아래 발생 가능한 위험요인을 분석·개선하는 등 안전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그 결과 이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사후관리 심사에서 '적격'이라는 판정을 받아냈다.

심사를 주관한 한국경영인증원 심사관에 따르면 전북개발공사는 재난안전관리를 위한 조직 및 운용 프로세스가 잘 구축됐고, 구성원들의 위험성 평가 참여도가 높으며, 근로자 및 방문객의 안전관리 고도화를 위해 공사가 선제적으로 잘 추진하고 있다고 평했다.

김천환 사장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운영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조성하겠다”면서 “안전문화를 선도하는 공기업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