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청년일자리 공모사업 선정
김제시, 청년일자리 공모사업 선정
  • 한유승
  • 승인 2022.10.23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도비 18억 원 확보

김제시가 민선 8기 주요 핵심 정책인 지속 가능한 청년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2023년도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에 11개 사업이 선정돼 국・도비 18억원을 확보했다.

21일 김제시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김제시 청년 디지털 일자리 도전&도약 지원사업(청년 선호 온라인‧디지털 업무 관련 취업시 2년간 인건비의 80% 및 역량강화 교육 등 지원) △김제청년 예비창업 도전 지원사업 ‘힌트’이다.

또한 △청년창업 도약 지원사업 ‘톡톡’(7년 이내 청년창업가 성장지원) △복지나눔 청년일자리 사업 △청년여성 취업 디딤돌 지원사업을 비롯한 총 11개 사업이다.

시는 청년 190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안정적이고 다양한 청년일자리 창출을 통해 청년들의 지역 정착 유도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와관련 최근 김제시는 정부 일자리정책 방향 변화에 따라 행정안전부의 일자리 예산이 대폭 삭감됐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보다 2,000만원 증액된 국ㆍ도비 예산을 확보했다.

이는 정책의 수혜자인 청년이 원하는 일자리 사업을 발굴, 지속적인 실무진 면담 및 건의를 통해 국・도비 예산의 필요성을 적극 건의하고 2023년도 공모 변경 방침에 발 빠르게 대처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이다.

김용현 경제진흥과장은 “김제시의 미래는 청년들에게 달려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비롯한 중앙부처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도전해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며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