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남숙 시의원 "전주권소각자원센터 대책 시급"
이남숙 시의원 "전주권소각자원센터 대책 시급"
  • 김주형
  • 승인 2022.10.17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남숙 전주시의원 5분발언 통해 전주권소각자원센터 신설 로드맵 마련 촉구
이남숙 전주시의원
이남숙 전주시의원

전주시의회는 17일 제396회 임시회를 열고 의원 5분 발언 등을 실시했다.

이날 이남숙 의원(서학동, 평화동)은 전주권소각자원센터 신규 설치를 위한 체계적인 로드맵 마련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에 따르면 전주권소각자원센터 진행상황은 매우 부진한 실정으로 설치완료 시점까지 불과 4년도 남지 않았다는 점과 각각의 절차가 매우 첨예한 쟁점사항들을 다루고 있다는 문제가 있다.

또한 현 소각자원센터 설치 시와는 확연히 달라진 처리 폐기물의 성상과 물량을 고려할 때, 기술적 문제 뿐 아니라 주민협의까지 많은 고민이 필요하다는게 이 의원의 지적이다.

이 의원은 이에 2019년 11월 신설된 ‘제주 환경자원순환센터’는 환경 우수시설로 손꼽히며 상위법령과 원칙에 입각한 인근 주민들과의 협의와 이를 통한 안정적인 시설 운영으로 단순 기술의 우수성 뿐 아니라 행정의 우수사례로 본받을 만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입지선정 당시 혐오시설이라는 인식과는 달리, 유치를 위해 여러 지역 간 많은 경쟁이 이뤄졌다는 점은 체계적인 로드맵의 마련이 성공적인 폐기물 소각시설 신설에 매우 중요하다면서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로드맵 마련과 보다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행정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