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 개발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 만점
원광보건대 개발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 만점
  • 소재완
  • 승인 2022.10.03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자로 표현하기 힘든 다양한 감정 유쾌하게 표현 가능·배포 4분만에 완전 소진…대학, 카카오톡 규칙 따라 12월경 이벤트 재진행 예상
원광보건대가 개발 배포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원광보건대가 개발 배포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원광보건대가 대학 이미지 제고를 위해 개발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배포 시작 4분여 만에 완전소진되는 인기를 얻은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3일 원광보건대학교에 따르면 재학생들과 교직원 만족도 향상 및 대외 이미지 제고를 위해 개발한 카카오톡 메신저 이모티콘이 배포 시작 불과 4분여 만에 16종 물량 모두가 소진 마감되는 인기를 얻었다.

이모티콘을 개발한 원광보건대는 지난달 29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2만 5,000명에 대한 무료 배포에 나섰는데, 배포 시작 4분여 만에 배포 물량 모두를 소진하게 된 것이다.

다운로드 후 한 달간 사용할 수 있는 이 이모티콘은 ‘원광보건대학교 입학홍보처’ 카카오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선착순 지급되는 것이었다.

특히 이 캐릭터는 16가지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제작돼 카카오톡 대화 중 문자로 표현하기 힘든 다양한 감정을 유쾌하게 표현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 위주로 재미있게 제작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벤트를 기획한 원광보건대 입학홍보처 관계자는 “이벤트 기간을 2주로 기획했는데 예상하지 못한 결과에 당황스럽다. 이벤트 전부터 이모티콘이 타 대학이나 공공기관에서 만든 것보다 퀄리티 면에서 좋다는 평가를 받은 데서 나온 결과로 보인다”라며 “2차 이벤트를 고려 중이다”고 말했다.

원광보건대는 2개월간의 기간을 두고 재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 카카오톡의 규칙을 준수, 2개월 후인 오는 12월경 이벤트에 다시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