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녹색정원도시 익산 조성 ‘맞손’
익산시-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녹색정원도시 익산 조성 ‘맞손’
  • 소재완
  • 승인 2022.09.2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기관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정원사업발굴·식물자원·기술공유·관리서비스지원 등 정원문화 활성화 협력 약속
26일 진행된 익산시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의 녹색정원도시건설 관련 업무협약 체결식
26일 진행된 익산시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의 녹색정원도시건설 관련 업무협약 체결식

익산시가 녹색정원도시 건설을 위해 정원문화 활성화를 본격화한다.

익산시는 26일 아가페 정원에서 정헌율 익산시장과 류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공 및 민간시설에 정원을 조성하고 관리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익산시 정원문화 활성화와 녹색정원도시 건설에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국립수목원인 백두대간수목원, 세종수목원, 한국자생식물원을 운영 및 관리하는 수목원·정원 분야 전문기관이다. 정원 관련 기술개발과 전문가 컨설팅 등을 진행하며 수목유전자원의 보전 및 자원화에 앞장서고 있다.

시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의 협약에 따라 향후 아가페 정원에 소규모 정원을 조성,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 일환에 따른 식물자원의 교환·기술공유·전문 컨설팅 지원·모니터링 및 관리서비스 등 공동 협력을 강화해 녹색정원도시건설을 앞당긴다는 게 시 복안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라는 전문기관과 상호협력을 맺게 돼 기대가 크다”며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교류와 협력을 추진해 아름답고 살기 좋은 익산을 건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