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정책 반올림 2기 발대식 개최
군산시, 정책 반올림 2기 발대식 개최
  • 박상만
  • 승인 2022.09.2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22일 MZ세대의 관점에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해 나가는 시정혁신 정책연구모임 ‘정책 반올림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정책 반올림 2기는 공직사회의 변화와 조직혁신에 관심이 많은 임용 5년 차 이하의 8~9급 공무원 15명으로 성별, 부서, 직렬 등을 감안해 다양하게 구성했다.

이날 발대식 진행은  조직문화 혁신, 일하는 방식 개선, 정책 발굴 분야 선정 등 앞으로 논의할 안건들을 공유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활동 방향에 대해 서로 자유로운 토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발대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정기적인 토론 모임을 통해 창의적인 정책 과제를 발굴하고, 조직 내 혁신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안창호 자치행정국장은 "정책 반올림의 혁신 활동이 군산시 조직문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이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시정 운영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3월부터 상반기 정책 반올림 1기를 운영해 △우수 혁신기관 벤치마킹 워크숍, △간부 공무원과 간담회를 통한 세대 간 소통의 장 마련, △혁신 마인드 함양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 △정책 경연대회를 통해 발굴한 정책을 시민들과 공유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