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임업후계자협회 임원, 주요사업 논의
완주군-임업후계자협회 임원, 주요사업 논의
  • 이은생
  • 승인 2022.09.21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임업후계자 협회 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주요 사업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완주군은 최근 군청 전략회의실에서 임업후계자 임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회의 주요 사업설명을 청취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한민석 회장, 최종배, 임종환 부회장 강상희 사무국장을 비롯해 권윤택 초대회장, 유승정 2대회장, 김성안 3대 회장, 유경태 4대회장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한민석 회장은 회원들의 역량강화에 위해 영주에 위치한 산양산삼산약초 홍보 교육관을 방문해 산마늘, 두릅 재배기술을 교육 받고, 국립백두대산 수목원을 견학하며 후계자들의 소양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한 회장은 만경강 프로젝트 사업이 추진되면 수목이름표 달기를 펼치고, 만경강 발원지 주변부터 수목 이름표 달기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유희태 군수는 만경강 발원샘 지역이 명소화 될 수 있도록 임업후계자들이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산림은 우리에게 많은 공익적 가치를 주는 만큼 산림보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지역은 임야 면적이 72%로 사유림 경영을 통한 소득사업이 늘고 있으며, 주요소득분야는 산림과수 작목인 떫은감, 대추, 밤 등 수실 재배 종사자다.

특히 단기산림작물 종사가 늘고 있는 추세로 현재 임업후계자는 302명에 달한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