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원내대표 경선 주호영-이용호 2파전
국민의힘 원내대표 경선 주호영-이용호 2파전
  • 고주영
  • 승인 2022.09.18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번 이용호·2번 주호영…19일 오전 의원총회서 선출
이용호 국민의힘 의원
주호영 국민의힘 의원

국민의힘 원내대표 경선이 5선 주호영 의원과 재선 이용호 의원의 2파전으로 치러지게 됐다.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는 17일 오후 5시 원내대표 후보자 등록을 마감하고 기호 추첨을 통해 이 의원에게 기호 1번, 주 의원에게 기호 2번을 배정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오는 19일 오전 10시 의원총회를 열고 새 원내대표를 선출한다. 의원총회는 지도부 모두 발언과 후보자 정견 발표, 의원들의 투표 순으로 진행된다.

이 의원은 지난 15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계파를 파괴하고, 선수를 파괴하고, 지역구도를 타파해 새로운 모습으로 당을 탈바꿈시켜야 한다"며 당내 후보군 중 가장 먼저 원내대표 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호남이 지역구이며, 실용적이고 중도보수적인 저 이용호를 선택하는 것만으로도 국민에게 신선한 충격을 줄 것"이라며 "국민의힘은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과감하고 용기 있는 선택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긴 고심 끝에 원내대표 선거를 참여하기로 결심했다"며 "위기수습을 위해 나온 것인만큼 맡게 된다면 권성동 대표의 잔여임기를 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임기를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그 기간 안에 국민의힘 모든 의원님들과 함께 하나된 당을 만들고 거대야당의 공세를 막아내며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국회=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