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서노송예술촌서 제3회 페미니즘예술제 열린다
전주 서노송예술촌서 제3회 페미니즘예술제 열린다
  • 김주형
  • 승인 2022.09.1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평등전주, 오는 19일부터 29일까지 8일간 제3회 페미니즘예술제 ‘지구탈출’ 개최
- 선미촌의 시티가든 기억공간과 과거 성매매업소였던 건물에서 전시와 공연 이어져

성매매집결지인 선미촌에서 여성인권과 문화예술의 공간으로 변신한 서노송예술촌에서 페미니즘예술제가 열린다.

전주시와 전주시사회혁신센터 성평등전주(소장 조선희)는 오는 19일부터 29일까지 8일간 서노송예술촌(선미촌)에서 ‘2022 제3회 전주 페미니즘예술제-지구탈출’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제3회 페미니즘예술제 ‘지구탈출’은 ‘성 착취 현장이었던 곳에서 성 평등한 사회를 꿈꾸며 상상의 나래를 펼쳐본다’를 기획 의도로, 유리천장 같은 구조적 차별이 사라지는 새로운 행성을 꿈꾸며 페미니스트가 꿈꾸는 이야기들을 구현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예술제의 개막식은 오는 19일 선미촌 시티가든 기억공간에서 싱어송라이터인 이상한계절과 송은채의 공연으로 문을 연다.

특히 이번 예술제는 선미촌 내 시티가든인 기억공간과 과거 성매매업소였던 건물(물왕멀2길 3-4, 2층)에서 열려 옛 성매매집결지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체적으로 이번 예술제에서는 △푸른별 은하수(고나영 작가) △땋기_그연대의 힘(고보연 작가) △삶의 당위성을 찾는 여정을 담아서(김도아 작가) △205, 상상의 내러티브(김미소 작가) △그냥 나 그냥 우리(김지애 작가) △마음의 표상(김채연 작가) △안개와 볕, 필터뷰(원나래 작가) △고양이 무덤 외(이민주 작가) △페미니즘 유토피아(이충열 작가) △몽환극(정희정 작가) 등 총 10명 작가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전북문화관광재단의 2022예술인파견지원사업으로 전주시사회혁신센터 성평등전주와 함께하고 있는 송원·신여랑·이뿌리·정유진·최산하 등 5명의 작가가 ‘공간∩기억∩접속-부단한 실뜨기를 위하여’라는 주제로 선미촌 내 시티가든 기억공간에서 전시도 연다.

예술제 기간 중 오는 22일과 23일에는 이틀간 ‘선미촌 여행길 플리마켓’도 진행될 예정이어서 시민들이 선미촌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시는 내다보고 있다.

한편 제3회 페미니즘 예술제는 행사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사회혁신센터 성평등전주(063-273-5050)에 문의하면 된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