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보건소, 추석연휴 비상진료체계 구축·운영
남원시보건소, 추석연휴 비상진료체계 구축·운영
  • 김종환 기자
  • 승인 2022.09.0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보건소는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의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비상진료체계를 구축·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남원시에 따르면 추석 명절 대비 비상근무조를 편성해 비상진료 상황실을 운영하고,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응급환자 및 지역주민들의 의료공백을 최소화하도록 추진한다.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지역응급의료센터인 전라북도 남원의료원은(620-1114) 평소와 동일하게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면서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하고 보건기관, 병·의원, 약국 72개소를 비상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으로 지정해 운영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차단과 신속 대응을 위해 선별진료소(오전9시~오후6시)를 정상 운영해 감염병 검사에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한다.

당직 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 현황은 119구급상황관리센터(국번없이 119), 남원시청 홈페이지와 보건소(620-7918)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www.e-gen.or.kr), 응급의료정보제공 앱(App)을 통해서도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아울러 연휴 기간 동안 의료기관 및 약국 방문이 어렵거나 가벼운 증상일 경우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로 지정된 24시간 운영 편의점에서 해열진통제, 소화제, 감기약 등 안전상비의약품을 구입할 수 있다.

한용재 보건소장은 “추석 연휴 동안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응급의료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비상진료체계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되는 만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건강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