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공공데이터 분석 공모전 연다
전주시, 공공데이터 분석 공모전 연다
  • 김주형
  • 승인 2022.09.01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오는 10월 14일까지 ‘2022년 전주시 공공데이터 활용 분석 공모전’ 출품작 접수
- 주정차 문제 해소 및 의료기관(병원, 약국) 관련 데이터 분석·활용을 통해 시민편의 제공

주정차 관련 정보와 병원·약국의 위치 등 다양한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시민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공모전이 열린다.

전주시는 다음 달 14일까지 ‘2022년 전주시 공공데이터 활용 분석 공모전’ 출품작을 접수한다고 1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공공데이터와 민간데이터를 활용해 전주의 현안을 분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분석 결과와 활용방안 등을 도출함으로써 전주시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시민들에게 생활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주정차문제 △의료기관(병원, 약국 등) 등 2개 분야로, 공공데이터 포털(data.go.kr) 내 공공데이터와 민간데이터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공모전에는 전주시 현안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최대 4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는 전주시 데이터 포털(data.jeonju.go.kr)에서 내려받은 참가신
청서를 서식에 맞게 작성한 후 필요한 구비서류와 함께 전자우편(mrmini10@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주제의 창의성과 데이터 적합성, 파급성, 발표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 1명(팀), 장려상 2명(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결과는 오는 11월 전주시 누리집(www.jeonju.go.kr)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수상팀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 문의는 전주시 누리집 또는 전주시 데이터 포털을 참고하거나 전화(063-281-2136)로 하면 된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