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자동차융합기술원, 특장산업 고도화발전 기반구축 MOU
김제시-자동차융합기술원, 특장산업 고도화발전 기반구축 MOU
  • 전주일보
  • 승인 2022.08.2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재)자동차융합기술원과 ‘특장차 안전·신뢰성 향상 및 기술융합 기반구축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올해 3월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모한 ‘자동차 산업기술 개발사업 신규 사업 공모’에 김제시 ‘특장차 안전·신뢰성 향상 및 기술융합 기반구축 사업’이 선정되면서 이뤄졌다.

협약식에는 정성주 김제시장과 이성수 자동차융합기술원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특장산업 고도화 발전을 위한 자동차융합기술원 김제분원 설립 △특장차 안전·신뢰성 향상 및 기술융합을 위한 지원기반 구축 △특장산업 활성화를 위한 각종 정보·지식 공유 △특장산업 성과 확산을 위한 공동행사 개최 등의 분야에서 서로 긴밀하게 협력하게 된다.

‘특장차 안전·신뢰성 향상 및 기술융합 기반구축 사업’은 특장차 안전성·신뢰성 검증 전문연구센터와 장비 등 인프라 구축과 특장차 관련 기술 전문화·고도화를 위한 연구개발 지원을 위해 올해부터 2026년까지 5년간 국비 176억원(지방비 포함 총 297억원)을 투입, 김제 백구 특장차단지 내 특장차산업 기술 고도화·국산화를 위한 기술경쟁력 확보 사업이다.

특히 이번 협약에서 자동차융합기술원의 김제분원 설립에도 양 기관이 합의함으로써 향후 사업 추진에 전문성과 추동력 확보로 성공적인 사업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정성주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김제 특장차산업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고 김제가 특장산업의 선도지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김제시는 종합적인 특장차산업의 지원체계를 보다 강화하고 특장차산업이 김제발전에 신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집중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