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수 정읍시장, 11일 재해취약지역 긴급 점검․예찰
이학수 정읍시장, 11일 재해취약지역 긴급 점검․예찰
  • 하재훈
  • 승인 2022.08.1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학수 정읍시장이 11일 지역내 집중호우에 대비해 재해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긴급 접검·예찰에 나섰다.

이날 현장에서 이 시장은 지난 8일부터 수도권 및 중부지방에 집중된 기록적 폭우로 인명 및 침수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11일부터 12일까지 예고된 집중 호우에 대비해 재해취약지역 긴급 점검에 나서 시민 안전에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수도권에 많은 비를 뿌린 정체전선이 남하해 12일까지 충청과 전북지역에 최고 250mm의 폭우가 내릴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따라 이 시장은 11일 집중 호우 취약지역인 정읍천과 부전동 부전저수지 등을 긴급 점검했다.

이 시장은 “최근 이상기후로 예측 불가한 집중 호우의 발생이 잦아지고 있다”며 “재해 취약 시설을 중심으로 미리미리 점검하고, 안전시설 설치 여부를 꼼꼼하게 살펴 피해가 없도록 하라”고 주문했다.

특히 읍․면․동장들에게 "지역 내 상습 침수 구역과 호우 취약 지역을 중점적으로 예의주시할 것과 저지대와 급경사지 그리고 피해 우려 지역을 지속 모니터링하고 배수펌프장 및 지하차도를 철저히 관리할 것”을 요청했다.

한편 시는 호우 특보가 발효되는 대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24시간 비상근무 체제로 가동할 방침으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호우 특보가 발효되면 시청 및 읍․면․동 공무원들은 비상근무에 돌입, 피해 상황 파악과 응급조치에 나설 계획이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