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훈 전 감사, 전주을 재선거 출마할 듯
김종훈 전 감사, 전주을 재선거 출마할 듯
  • 고병권
  • 승인 2022.08.10 18: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종훈 전 한국농어촌공사 상임감사, 국민의힘 외연확대 위해 결심
김종훈 전 한국농어촌공사 상임감사
김종훈 전 한국농어촌공사 상임감사

김종훈 전 한국농어촌공사 상임감사가 내년 4월 전주을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를 준비하고 있다.

김종훈 전 감사는 10일 "전북에서 보수정당(국민의힘)이 외연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재선거 출마를 권유받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전북이 전통적인 민주당 텃밭으로 국민의힘이 당선자를 배출하기가 쉽지는 않지만, 최근 호남 동행의원 실시와 예산정책협의회 확대 등 진정성있는 서진정책을 펼치면서 유권자의 인식이 많이 달라졌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농어촌공사 감사로 국정운영에 참여하고 새만금특별위원회 위원 활동으로 지역사정에 밝은 인물이 국회에 진출해야 민의를 대변할 수 있다"면서 "출마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특정지역에서 특정정당의 일당독주가 이어지면서 각종 폐해가 사라지지 않고 있다"면서 "건전한 견제세력과 대안세력을 육성하고 보수와 진보를 넘나들며 지역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국민의힘에도 애정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김종훈 전 한국농어촌공사 상임감사는 1960년 부안 출생으로 사회복지법인 곰누리 복지재단 이사, 새누리당 새만금특별위원회 위원, 백제대학교 겸임교수 등을 지냈으며 현재는 모기업 해외사업파트에서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북인 2022-08-16 23:25:20
하필이면 국민의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