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관광웹툰’으로 중국 관광객 유치 나서
전주시 ‘관광웹툰’으로 중국 관광객 유치 나서
  • 김주형
  • 승인 2022.07.07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중국 대표 웹툰 플랫폼 ‘콰이칸’ 통해 전주관광웹툰 연재 및 관광거점도시 전주 홍보
- 전주시 관광웹툰 통해 미래 잠재 여행객인 중국의 MZ세대에 전주의 매력 홍보 기대

전주시는 지역의 매력을 담은 웹툰으로 중국 MZ세대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시는 지난 6일부터 매주 수요일 전체 사용자 3억4000명, 하루 5000만 명 이상이 이용하는 중국 유명 웹툰 플랫폼 ‘콰이칸(快看)’에 웹툰 ‘전주 이씨네 게스트하우스’를 총 10회 연재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웹툰은 게재된 지 단 하루 만에 중국 전역에서 약 85만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중국에 거주하는 MZ세대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전주에 대한 궁금증과 코로나 이후 전주 여행에 대한 기대감 등이 표출된 것이다.

‘전주 이씨네 게스트하우스’는 전주를 배경으로 한중남녀의 삼각 로맨스를 그리는 로맨틱코미디 장르의 웹툰이다.

예상치 못한 이유로 30일간의 전주 여행을 시작한 중국인 여주인공이 한국 남주인공을 만나면서 벌어지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시는 이 웹툰을 통해 전주의 관광명소와 음식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선보이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중국인이 가장 방문하고 싶은 한국 여행지가 될 수 있도록 전주의 매력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달부터 샤오홍슈, 시나 웨이보 등 중국 MZ세대들이 주로 이용하는 플랫폼을 통해 전주 관광웹툰 사전홍보를 하고, 중국 검색 포털사이트 소후망과 뉴스채널 봉황망 등에 관련 보도자료를 배포했다.

전주시 관계자는 "글로벌 관광거점도시 전주시가 보유하고 있는 관광자원들을 다양한 형식으로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중국의 MZ 세대들이 쉽게 접할 수 있고 주로 이용하는 웹툰을 통해 전주의 관광명소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지속적인 해외 관광 마케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