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상반기 지방세 징수실적 1위 차지
김제시 상반기 지방세 징수실적 1위 차지
  • 한유승
  • 승인 2022.07.06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전북도에서 실시한 상반기 지방세 징수실적 우수시.군 평가에서 세수규모 600억이상 B그룹 지자체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도세 징수율 등 8개 항목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뛰어난 실적을 낸 김제시는 장기화 된 코로나 경기침체 여파속에서 이루어낸 성과기에 빛이 나고 있다.

시는 그동안 자주재원 안정적 확보를 위해 체납지방세 일제정리 자체계획을 세우고, 고액체납자 중심의 강도 높은 행정재제와 징수활동을 전개하였고, 체납자에 대한 체납처분을 강화하고 관리하는데 중점을 두어왔다.

체납자에 대한 납세고지서 및 체납안내문을 발송하고, 고액 체납자 특별관리를 실시하여, 납기경과 즉시 체납여부를 확인하고 독촉과 함께 재산을 압류하였고, 공매, 출국금지, 명단공개 등도 실시하는 등 강력한 징수활동을 병행했고 또한 읍면동 합동으로 체납차량 번호판영치를 실시하여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번호판영치를 통해 체납지방세 징수율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했다.

이에 시 세정과 강옥규 징수팀장은 “김제시의 이번 성과는 무엇보다 체납지방세 징수에 열성을 다한 우리 공무원들과 납세의무를 성실히 수행한 우리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루어진 값진 결과로, 앞으로도 더욱 효율적이고 강력한 징수활동을 펼쳐 자주재원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