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장직 인수위원회 활동 마무리
김제시장직 인수위원회 활동 마무리
  • 한유승
  • 승인 2022.07.0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주 김제시장이 지난1일 취임한 가운데 민선 8기 시정 운영의 원활한 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한 김제시장직 인수위원회(위원장 강병진)가 4일 활동을 마무리했다.

김제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지난 6월 13일 오전 출범식을 마치고 당일 오후부터 부서별 업무보고 청취를 시작했다.

주요 사업 현장 방문, 공약사업 검토, 신규 제안사업 발굴, 자문위원 위촉 및 회의 개최, 캐치프레이즈 대시민 공모, 시민의 생생한 제안을 듣기 위한 ‘당선인에게 바란다’ 인터넷 창구 운영 등 3주에 걸쳐 바쁜 활동을 이어왔다.

또한 64건의 공약사업에 대한 검토와 40건의 신규 발굴사업 및 12건의 재검토 사업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민선 8기 김제시장직 인수위원회는 기획행정, 경제복지, 안전개발, 농생명 4개 분과 15명으로 구성해 운영됐다.

특히 시민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자 하는 정성주 김제시장의 강한 의지로 분과별 위원 선정 시 현장의 목소리를 충실히 전달 할 수 있는 인사 위촉에 주안점을 뒀다..

강병진 인수위원장은 “짧다면 짧은 3주간의 기간이었지만 정책 내용적인 측면에서 허술함이 없도록 준비하기 위해 모든 위원님들이 최선을 다해줬다”면서 “정성주 시장께서는 전해드린 의견들을 통해 김제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김제’를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인수위원회의 운영기간 동안 오직 김제 발전과 시민만을 위해 밤낮없이 고민해 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검토해 주신 공약과 제안사업들은 시정 운영의 이정표로 삼아 ‘전북권 4대 도시로 웅비하는 김제’실현을 위해 흔들림 없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