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홍 무주군수 "무주다움, 군민행복 시대 열 것"
황인홍 무주군수 "무주다움, 군민행복 시대 열 것"
  • 박 찬 기자
  • 승인 2022.07.0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선 8기 황인홍 무주호 출항 , 군정방침 및 지표 공유
- 문화관광, 지역경제, 주민복지, 특색개발, 섬김행정 등
- 분야별 계획, 군정의 연속성 · 확장성 측면에서 기대

황인홍 군수가 다시 한번 승선하며 힘차게 출항한 민선 8기 무주호가 “무주다움의 완성과 군민행복의 연속”을 향해 달린다.
 
무주군은 민선 7기에 이룬 성과들과 무주만의 역사 · 문화, 반딧불이와 태권도, 그리고 산골이라는 차별화된 가치를 토대로 무주다움을 완성하고 무주다움을 기반으로 무주를 활기 넘치는 삶터와 일터, 쉼터로 가꿔 군민행복을 지속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민선 8기 무주군의 군정지표는 △풍요로운 문화관광, △활력있는 지역경제, △함께하는 주민복지, △지역맞춤 특색개발, △신뢰받는 섬김행정으로 군정의 연속성과 확장성 측면에서 큰 기대를 키우고 있다.

황인홍 군수는 “우리에게는 유구한 역사와 모두가 부러워하는 아름다운 자연, 깨끗한 환경, 국기 태권도와 태권도원, 반딧불이와 반딧불축제, 그리고 스키, 골프, 산악자전거, 패러글라이딩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완벽한 인프라가 있다”라며 이를 토대로 태권시티 무주를 완성하고 무주관광의 옛 명성을 되찾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 이들을 연계시켜 무주를 살아있는 역사학습장으로, 사계절 경기와 훈련이 가능한 스포츠 관광지로 만들어 온 군민이 즐겁고 온 국민이 찬사를 아끼지 않는 무주군의 문화관광을 이룩할 뜻을 전했다.

이어 “지역경제는 인구와 직결이 된다”라며 “인구감소 문제가 해결되려면 일자리와 주거, 교육 여건이 충족돼야하는 만큼 민선 8기에는 스마트 팜과 농공단지 등을 조성해 일자리를 만들고 신혼부부와 청 · 장년들의 주거지 마련도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교육전문가와 학부모들이 같이 하는 참여의 장을 만들고 교육환경을 개선하는 한편, 무주사랑상품권을 연 4백억 원 규모로 확대 · 발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전 군민 기본소득 실현, △청년 · 소상공인 안정 기금 적립, △농민수당 확대, △농촌 일손부족 해소,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신 소득 작목 육성, △농 · 특산물 유통 · 판매 체계 강화 계획을 공유했다.

공평하게 누리는 모두의 복지공동체를 지향하는 민선 8기 무주군은 △1급수의 안전한 물 공급과 △공공의료체계를 강화하고 △이 · 미용비 지원연령을 만 75세에서 70세로 확대한다. △저상버스 도입 등으로 장애인 이동권을 확보하고 △결혼이민 여성의 고향나들이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2023년 완공을 앞두고 있는 복합문화도서관과 군립요양병원 또한 군민 삶의 질과 만족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6개 읍 · 면 특성에 맞춘 개발로 경쟁력을 키우겠다는 계획도 세웠다. △무주읍에는 향로산 산림복합단지와 남대천 주변 경관을 조성하고 △안성면에서는 칠연계곡 관광자원화 사업을 완성할 방침이다.

△설천면의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을 비롯해 무풍면의 스마트 팜 및 선도 산림경영단지 조성, △적상면의 적상산성 종합정비, △부남면의 금강 변 관광자원활성화 사업을 비롯한 파크골프장 조성 계획도 눈에 띈다.

‘발로 뛰는 행정, 섬기는 행정은 민선 8기에도 절대 변할 수 없는 것’이라고강조한 황인홍 군수는 섬김행정으로 군민신뢰를 얻겠다는 각오다.

군청 기획실 산하에 청년팀을 신설해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무주에 정착하고 자립할 수 있는 틀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으로 군민 맞춤형 교육 계획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또한 △감염병과 재난재해 등에 대한 안정 기금을 확대하고 △코로나19 고위험 군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는 등 ‘안전한 무주 만들기’에도 행정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