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창업기업 발굴 창업투자 기업과 업무협약
원광대, 창업기업 발굴 창업투자 기업과 업무협약
  • 소재완
  • 승인 2022.06.2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가치투자(주)·(주)로간과 협약 체결…창업기업 발굴 생태계 구축
왼쪽부터 박대희 대표, 박맹수 총장, 배준학 대표
왼쪽부터 박대희 대표, 박맹수 총장, 배준학 대표

원광대가 창업투자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창업기업 발굴을 위한 생태계 구축에 공을 들이고 있다.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는 한국가치투자 주식회사(대표이사 고창문·배준학), ㈜로간(대표이사 박대희) 등 2개 기업과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투자·육성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29일 대학 본관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원광대와 한국가치투자, ㈜로간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투자생태계 구축을 위한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심사 및 투자, 후속 지원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창업 보육 및 기술 자문, 보유 네트워크 연계를 통한 창업기업 지원과 더불어 교육, 멘토링, 세미나 등 기업 육성 프로그램 운영에도 협력키로 했다.

전라남도 1호 창업투자회사인 한국가치투자는 2021년 11월 자본금 22억 원으로 설립해 올해 자본금 규모를 60억 원으로 잡고있는 기업이다. 지난 4월 목포의 본사 설립을 시작으로 지난달 서울지점에 이어 추가로 원광대에 전북지점을 개설할 계획이다.

한국가치투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창업투자 불모지인 호남을 대표하는 벤처캐피탈로 거듭나고, 서울 인천 충남 전북 광주 전남 제주를 잇는 서해안벨트의 대표 벤처캐피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로간은 창업기업에 창업자금을 투자하고, 멘토링을 제공하는 전문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다.

창업투자, 컨설팅, 교육 등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을 펼치는 기업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원광대 내 입주를 통해 투자, 교육, 창업 관련 행사 등 교내 창업지원 자문 및 전북지역 투자생태계 구축에 본격 나설 방침이다./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